[건강도시서포터즈]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 걸어서 출근합니다~

2024. 7. 17. 23:46기사쓰기_여러기관 시민기자단/서울시노원구_건강도시서포터즈

안녕하세요~
건강도시노원 서포터즈입니다~
탄소중립으로 건강한 우리 동네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
오늘도 걸어서 출근합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출처: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탄소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 걸어서 출근합니다~

 

탄소를 줄이기 위해 각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합니다. 이를 위해 평소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걷기 등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이죠. 그래서 출근할 때나 여기저기 이동할 때 버스나 지하철을 주로 이용합니다.
 
노원구는 불암산과 수락산, 도봉산, 중랑천, 당현천 등 산천이 아름답기로 이름나 있죠. 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있는 아름다운 당현천, 물길 따라 걸어서 출근합니다. 콸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알록달록 어여쁜 꽃길을 걸어가는데요, 다리밑에 신나게 노니는 물고기도 만나고, 멀뚱멀뚱 우아하게 거니는 왜가리와 쇠백로도 마주합니다. 

 

무엇보다, 활기차게 걸어 출근하는 직장인들, 발 빠르게 자전거로 달리는 청년들, 여유롭게 강아지와 산책 나온 시민들, 오손도손 이야기하며 산책하는 친구와 가족들, 엄마.아빠 손잡고, 친구들과 등교하는 어린이들... 활기찬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덩달아 생기가 돕니다. 비 내리는 날이면, 우산쓰고 비안개를 가르며 걷는 기분도 참 근사하고요~ 

 

건강도 다지고, 지구 환경도 지키는, 즐겁고 활기찬 출근길입니다. 건강도시 노원, 탄소중립으로 건강한 우리 동네 함께 걸어볼까요?

 

상쾌한 아침 출근길,
오늘도 동네 당현천를 걷습니다~

컬러풀 노원, 맞습니다~

알록달록 꽃길을 걷습니다~

맑은 냇가에 노니는 물고기도 만나고
우아하게 거니는 왜가리와 쇠백로도 만납니다~

 

예술작품 속을 거니는 분위기도 근사합니다~

 

물길따라 걷기 좋은 길, 당현천 산책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