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서포터즈] 우리 동네 신체활동 명소를 소개합니다

2024. 3. 15. 00:57기사쓰기/서울시노원구_건강도시서포터즈

안녕하세요.
건강도시노원 서포터즈입니다.


오늘은 우리 동네 '신체활동 명소'를

소개합니다.

 

건강도시란? 

 

건강도시란, 신체활동 시설과 장소를 이용하기 쉬운 환경을 가진 도시라고 하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사회적. 경제적. 물리적 환경, 개인생활습관 등 다양한데요,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개인생활습관 '신체활동'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비만으로 인한 사회. 경제적 비용은 연 13조에 달합니다.(2019년 기준) 신체활동은 개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죠. 그럼 어떤 사람들이 신체활동을 많이 할까요?? 정답은... 신체활동을 하기 좋은 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입니다.

 

신체활동 할 수 있는 시설과 장소를 이용하기가 쉽고, 주변에 같이 운동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때, 사람들은 더 규칙적으로 신체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도시는 신체활동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다면, 우리가 사는 동네는 어떤가요?

 

우리 동네 신체활동 명소

 

누구나 쉽게 신체활동 할 수 있는 우리 동네 신체활동 명소를 찾아 나섰는데요, 동네 곳곳에 공공 체육시설과 개방형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수십 곳에 자리하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지도를 살펴보고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건강을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노원구 체육시설: 공공 체육시설과 개방형 체육시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노원구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건강도시 노원 신체활동 건강 지도

(상계1.상계2.중계.월계.하계공릉 권역별)

 

 

건강도시, 노원입니다

 

노원구에서는 중계구민체육센터 월계구민체육센터에 이어 지난 3월 2일엔 상계역 부근에 상계구민체육센터가 개관했습니다. 시설을 둘러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최신식 기구가 설치되어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시설들 말입니다. 총 8층으로 조성된 체육관에는 ▴실내 수영장 ▴최신 머신을 구비한 헬스장 ▴기구필라테스실 ▴플라잉요가실 ▴사이클링 & 트라이애슬론 트레이닝센터 ▴소그룹 GX실 ▴농구, 검도 등 다양한 경기가 가능한 다목적체육관 등이 있더군요.

 

또 노원구 곳곳에 체육시설들이 줄줄이 세워질 예정입니다. 공릉구민체육센터와 마들.수락권역 서울어울림체육센터가 내년 2025년 개장하네요. 한편, 노원구는 지난해 '2023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대상에 선정되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죠.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죠. 

 

건강도시, 노원 맞습니다. 집에서 한 발짝만 나가면, 자연을 벗 삼아 운동할 수 있는 공원과 하천을 비롯해 자치회관, 복지관, 평생교육시설, 구민체육센터 등 건강을 위한 체육시설들이 즐비한 노원입니다. 

 

지난 3.2일에 개관한 지상 6층과 지하3층으로 조성된 상계구민체육센터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근력을 향상 시키고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기구필라테스실

 

사이클링 & 트라이애슬론(철인삼종경기) 트레이닝센터 

 

해먹을 걸고 공중에서 요가, 필라테스 동작을 할 수 있는 플라잉요가실

 

다양한 운동기구를 활용하여 신체 밸런스 조절과 건강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헬스장

 

검도, 탁구, 농구, 풋살, 배드민턴, 줄넘기 등 남녀노소가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수영 강습이 이뤄지는 상계구민체육센터 지하 2층에 자리한 실내수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