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책] 튤립꽃밭 산책, 노원구 당현천

2022. 4. 16. 10:28놀러가기/서울산책

#당현천 소개

당현천은 수락산에서 시작하여 중랑천까지 이어지는 인공하천입니다. 10여 년 전에 생태하천으로 복원 공사를 완료했습니다. 비가 올 때만 흐르던 하천이었는데 지하철역에서 유출되는 지하수를 흘려보내 지금은 물이 항상 흐르고 있습니다. 사시사철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장소입니다. 당현천 근처 지하철역은 4호선 상계역, 7호선 중계역, 1호선 월계역이 있습니다. 

 

 

요즘 매주 금요일이면 이 동네를 오는데요,

오가는 길에 당현천을 자주 걷게 되네요.

 

집으로 가는 길,

오늘은 튤립꽃밭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꽃구경하며 걷다 보니 어느새 중랑천도 만났어요.

그늘막에 앉아서 흐르는 강물을

한참을 멍하니 바라보았네요.

 

여기저기 주민들이 나와

따스한 봄볕을 맞으며

화사한 봄꽃을 구경하며

활기찬 모습으로 걷고 있네요.

 

통화하면서, 음악 들으며 두어 시간 걸었나 봐요.

봄의 생기와 활기를 듬뿍 담아왔네요.

만물이 생동하는 봄, 봄이 참 좋습니다. 

 

 

☞ 서울시_내 손안에 서울 (당현천 들꽃정원)

 

당현천 들꽃정원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