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경춘선 타고 자라섬 나들이, 가평 여행

2022. 3. 27. 22:49놀러가기/강물따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출처: 가평군)

 




 

경춘선 타고 가평역에 내려 북한강에 자리한 자라섬에 왔다. 3개의 섬 서도, 중도, 남도가 이어진 강변 산책길을 따라 쉬엄쉬엄 한 바퀴 둘러보았다. 벤치에 앉아 수정처럼 반짝이는 맑고 깨끗한 강물을 바라보며 고요하고 한적한 시간을 보냈다. 인적이 드물어 더욱 한가로웠다. 화려한 봄도 좋겠지만 겨울과 봄의 길목에서 조금은 휑한 분위기가 오히려 운치가 있다. 사시사철 자주 찾을 것 같다.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서도,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자라섬 서도에는 자라섬 캠핑장(유료), 이화원(유료)이 있어 캠핑과 함께 생태공원 시설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여소 및 체육시설(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을 운영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도에는 각종 포토존이 있으며, 커다란 행사시설이 들어올 수 있어 매년 10월이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다. 남도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벤치, 그네 등 아기자기한 스팟들이 서정적인 야생화 단지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동도 : 65,500㎡ (미개방)서도 : 303,450㎡ (캠핑장, 이화원, 다목적 운동장, 체육시설, 야외수영장 有) 중도 : 197,300㎡ (행사장 및 포토존 有) 남도 : 114,040㎡ (야생화단지, 집와이어 하 차장 有) (출처: 가평군)

 

자라섬 소개 (경기도 가평군)

 

가평군 문화관광 - 관광명소 - 관광지

자라섬     상세소개 찾아오시는 길 주변 여행지 주변 먹을곳 주변 잠잘곳 관광지소개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서도,남도 등 3개

www.gptour.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