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19. 23:39ㆍ기사쓰기_여러기관 시민기자단
디지털 활동을 하다보면 <썸네일>을 만들어야 할 때가 많다. PPT자료, 유튜브, 블로그, 배너, 카드,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때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썸네일(Thumbsnail)은 Thumbs(엄지손가락) Nail(손톱,발톱,못)의 합성어로, '콘텐츠나 제품을 미리 보여주는 작은 이미지'를 의미한다.
썸네일을 만들때 사용하는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는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디자인 툴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인기 사이트 중의 하나다.
[ 썸네일 만드는 방법 ]
01.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서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02.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바로 시작하기>를 실행한다.
03. 다양한 템플렛 디자인을 확인한다.
- 왼편 메뉴: 템플릿, 저장공간, 업로드, 사진, 요소, 텍스트, 동영상, 배경, QR/바코드 등
- 모든 템플릿: 프리젠테이션, 인포그래픽, 유튜브/팟빵, 상세페이지, 소셜 미디어 정사각형, 인스타그램, 카드뉴스, 웹 포스터, 문서 서식, 이벤트 팝업, 로고/프로필, 웹 배너 등
04. 다양한 템플렛 디자인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한다.
06. 글자가 있는 곳을 더블 클릭하여 원하는 제목과 내용을 입력한다.
- 글자의 위치도 드레그해서 이동. 배치할 수 있다. 글씨의 서체, 형태, 정열방식, 투명도,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다.
07. 제목 외에 세부적인 내용도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여러개의 설명이 필요하면 그 부분을 복사해서 사용하며, 크기와 내용을 조정할 수 있다.
08.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여 완성한다.
09. 완성된 후에는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저장한다.
- 사이트에 저장해두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