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컨설턴트로 일하기] 시니어 컨설턴트란?

2024. 2. 13. 17:28일하기/시니어컨설턴트

 

새로운 일, 새로운 세상

 

은퇴하면 그냥 놀거라 생각했는데, 다양한 활동을 쉬지 않고 즐겁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간 했던 일과는 사뭇 다른 활동들인데요, 독서와 집필, 블로거 활동을 시작으로 여러기관의 시민기자단, 도서관사서에 이어 이번엔 <시니어 컨설턴트(Senior Consultant)>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일을 통해 늘 새로운 사람과 세상을 만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의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중 하나입니다. 지난해 12월 모집 총 24명을 선발, '노원구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 내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지난 2.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직무. 소양. 안전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이어서 중계온마을센터에 자리한 <노원구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란? 

 

시니어 컨설턴트는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일자리지원,  가정경제, 건강지원, 돌봄지원, 여가시설 및 문화활동 지원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 중에서 성취감을 주는 일은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노년의 밑거름이 된다고 합니다.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통해 활기찬 노후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함께 고민하고 응원합니다.


# 시니어컨설턴트 오리엔테이션 / 직무.소양.안전 교육

직무교육: 개인정보 보호, 장애인 인식개선, 성희롱 예방교육 등


# 노원구 마을여행

: 화랑대역→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경춘선숲길→공릉동 도깨비시장→서울생활사박물관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
시낭송과 하늘경 체험, 숲속마당
 서울명소 100선에 선정된 경춘선숲길
'서울 외식 이야기' 전시와 '해방이후부터 현재의 서울의 모습' 전시관, 서울생활사박물관 
안전교육이 진행된 서울시립 노원청소년센터


# 중계온마을센터에 자리한 노원어르시일자리지원센터_시니어콜센터

노원어르시일자리지원센터 시니어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