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_서울시50+노원] 발달장애인의 '아름다운 외출 - 우리의 꿈을 담다' 사진전

2022. 7. 23. 23:15기사쓰기_여러기관 시민기자단

'아름다운 외출 - 우리의 꿈을 담다' 전시회 개최, 노원상계예술마당

지난 7.20일 (수) 노원상계예술마당에서 발달장애인의 꿈을 응원하는 특별하고 아름다운 행사가 있었습니다. 노원50플러스센터와 성민복지관의 협력 사업을 통해, 장애인 권익 옹호활동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시민옹호인'과 사회복지법인 성민복지관의 '발달장애인'이 사진 속 주인공이 된 '아름다운 외출 - 우리의 꿈을 담다' 사진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더불어 어우러지는 삶을 꿈꿉니다 !

 

장애인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의 일상의 삶을 위한 지역변화를 위해 개최된 이 사진전에는 더불어 어우러지는 삶을 꿈꾸는 소중한 그들의 꿈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전시회 준비를 위해 노원50플러스센터에서 양성된 시민옹호인을 비롯하여 사진 커뮤니티, 메이크업 강사 등이 함께 했습니다.

 

가수, 바리스타, 경찰관, 수영선수, 기타리스트가 꿈인 발달장애인과 그들을 돕는 시민옹호인이 함께하는 모습


장애인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날 개회식은 내외빈 소개, 축사, 작품소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회식에 참석한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뜻깊은 행사를 기획한 노원50플러스와 성민복지관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10여 년 전에 시작되었던 당시 생소했던 활동이 꾸준히 이어져 여러분의 호응으로 오늘 이렇게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쁩니다. 노원구는 지속적으로 장애인 인권에 대해 올바른 인식과 권익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내 협력지원체계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라고 격려했습니다.

 

내외빈 소개 및 축사가 진행되고 있는 개회식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

 

전시회는 발달장애인과 그들의 꿈을 찾고 함께 응원하는 사회옹호인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았는데요, 함께 어울리며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해주며 마음껏 웃을 수 있는 날들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사진전시회 오프닝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오프닝 행사에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해 그 꿈을 응원해주었습니다.

 

"노원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함께하는 작은 움직임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됩니다”라는 말이 아직도 귀에 쟁쟁합니다. 더불어 함께 사는 노원, 아름다운 노원! 맞습니다~! 

 

"노원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기념촬영
아름다운 외출 - 우리의 꿈을 담다, 사진전시회 안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