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책] 봄봄봄 봄이 왔어요~ 과천 서울대공원 봄나들이

2022. 4. 11. 17:17놀러가기/서울산책

숲.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행복한, 서울대공원 입구

 

숲.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행복한, 서울대공원입니다. 지하철 4호선 서울대공원역에 내려 공원으로 오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도착하니 공원 입구부터 그야말로 인산인해, 세상이 사람기운과 봄기운으로 후끈거리네요.

금세 여름이 찾아온 것 같아요. 겉옷을 벗어 어깨에 걸치고 확 트인 공원마당에서 오른쪽으로 뻗어있는 화사한 벚꽃 길을 걸었지요. 세상이 어린이 천국이네요. 너도나도 엄마. 아빠 손 잡고 오랜만에 나들이 나온 모양입니다. 코로나로 긴 겨울 같은 시간을 보내는 동안 답답해졌던 마음을 들고 나와 왁자지껄 에너지로 한껏 발산하고 있네요.

공원에 들어서니 오래전 아이들과 함께 했던 그리운 추억이 떠오릅니다. 가는 곳마다 옛 추억이 군데군데 묻어있네요. 하마터면 아이를 잃어버릴 뻔했던 아찔했던 순간, 우르르 달려가 신기한 듯 동물들과 함께 눈빛을 주고받았던 초롱초롱 아이들 눈망울, 놀이기구를 섭렵하며 신나게 질러대던 탄성의 목소리, 맘 놓고 뛰어놀았던 빛나고 소중한 그 순간들은 찰나처럼 지나버렸군요. 이미 성년이 된 아이들과 언젠가 이곳을 찾아 아이들 어릴 적 소중한 추억들을 함께 소환해보렵니다.

한참 줄서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스카이 리프트를 탑니다~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처럼 환호를 질러댔지요. 발 아래를 내려다보니 짜릿짜릿 스릴 만점입니다. 과천저수지와 테마가든 상공을 지나서 둥둥 떠내려갑니다.

동물원에 도착하여 동물들과 한참을 놀았습니다. 숲 내음이 가득한 식물원에도 골목골목 들여다 보았네요. 넓디넓은 공원, 오늘은 일부만 돌기로 하고, 과천 저수지 다리를 건너 돌아나왔지요.

맑고 파란 호수 위로 좀 아까 탔던 스카이 리프트가 둥둥 떠가고 있네요. 벚꽃으로 화사한 대공원 둘레길을 걸어 공원 입구로 다시 나왔습니다. 아쉽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서울랜드와 현대미술관은 다음 여정으로 남기고 돌아 나왔습니다.

 

서울 곁 과천에 자리한 서울대공원, 금방 다시 찾을 것 같아요.

 

공원 입구에서 쭉 걸어오다 왼쪽으로 아름다운 조형물이 보이고, 조형물 안을 들락날락 시민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입구로 들어와 오른쪽으로 쭉 뻗은 화사한 벚꽃 산책길을 살랑살랑 걷습니다.
푸른하늘 알록달록 우산위로 리프트카가 둥둥 떠가고 있어요.
드디어 스카이 리프트를 탑니다~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처럼 환호를 질렀습니다.
리프트카는 과천저수지 위로 둥둥 떠내려 갑니다.
광활한 숲속에 자리한 서울대공원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발 아래를 내려다보니 짜릿짜릿 스릴 만점입니다. 왜가리 한 마리가 마중나왔네요.
테마가든 상공을 지나서 스르륵 밀려 떠내려갑니다...
발을 땅에 붙이고 바라보니 맑고 파란 호수 위로 좀 아까 탔던 스카이 리프트가 둥둥 떠가고 있네요.
하늘에서 사뿐히 내려와 산책길을 상쾌하게 걷습니다.
식물원 안으로 들어왔어요. 커다란 선인장이 몸체를 자랑하고 옹기종기 앉아있어요~
식물원 안 울창한 숲속을 산책했어요. 풋풋한 초록내음이 가득합니다.
숲 내음이 가득한 식물원에서 나와 동물원으로 향했어요.
동물원에 도착하여 동물들과 한참을 놀았습니다. 코끼리도 오랜만에 외출을 나온 모양이에요.
동물들도 긴 겨울을 지나고 오랜만에 따뜻한 햇볕 속에서 놀고 있네요.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 데크에서 돗자리를 펴놓고 한가로이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
불그스레한 옷을 입은 늘씬한 홍학들이 자태를 자랑하며 말똥말똥 눈을 마주하고 있어요.
다리위에서 바라보는 과천저수지 풍경이 그림 한 폭이네요.
벚꽃이 흐드러진 서울대공원 산책길를 걸어, 아쉬움을 가득 남긴 채 돌아나옵니다.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

숲과 동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모두가 행복한 서울대공원 입니다.

grandpark.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