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탐방] 전라도 고창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체험숙박 후기

2024. 1. 25. 00:24배우기/미래집공부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실버타운 방문

<공빠 TV>에서 소개한 전라북도 고창에 있는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실버타운>을 찾았다. 서울 용산역에서 KTX 타고 정읍역 도착, 고창타워 행 무료셔틀버스로 <고창타워>가 있는 <고창웰파크시티>에 도착했다. 장. 단기 숙박이 가능한 <힐링카운티> 펜션에서 1박 2일 (24.01.03-04) 머물렀다.

첫날은 숙소가 있는 <힐링카운티> 펜션 근처에 머물고, 다음날은 <웰파크시티> 마을 전체를 둘러보며 마지막으로 고령자복지주택 <고창타워>를 방문했다.

#  서울 용산역 KTX 출발 --> 정읍역 도착

서울 용산역 출발 정읍역 도착

# 정읍역 (8번 출구), 무료셔틀버스(1일 2회 운행)로 <고창타워> 이동

정읍역에서 고창타워 가는 길

# 고창웰파크시티 도착

고령자복지주택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가 자리한 은퇴자 마을 <고창웰파크시티>에 도착했다. 마을 북동쪽으로 방장산, 남쪽으로 석정힐 CC로 둘러싸였다. 마을에는 시니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시설 (게르마늄 온천, 파동욕장, 파크골프장, 벚꽃산책로, 병원, 요양원 등)이 다 모여있다. 일반인 주거시설(석정힐스, 파크빌)도 마을 안에 자리하고 있다.

고창웰파크시티 풍경과 조감도

# 주택홍보관 도착, 모델하우스 방문

주택홍보관을 방문해 <웰파크시티> 관련 정보를 얻고 <고창타워> 모델하우스를 구경했다.

# 힐링카운티(펜션) 숙소 가는 길

점심을 먹으러 숙소가 있는 <힐링카운티(펜션)> 쪽으로 이동했다. 가는 길에 비안개 갇힌 <석정온천>을 지나 마을 앞에 펼쳐진 <외정호수>를 만났다.

석정온천휴스파
외정호수

# 힐링카운티(펜션) 마을에 도착

<고창웰파크시티> 마을 동편, 방장산 자락에 자리한 <힐링카운티> 펜션 마을에 도착했다. <힐링센터> 건물 1층 프런트에서 체크인, 2층 식당에서 점심, 3층 카페에서 잠시 머물렀다. 숙소 주변 외정호수, 면역산책로, 황톳길체험장, 요가명상실을 둘러보았다. 저녁엔 홀론센터 (파동욕장, 게르마늄 온천, 테라피, 피트니스센터)에서 파동욕과 온천욕을 체험했다.

힐링카운티 펜션 풍경
힐링센터 1층 프론트. 면역홍보관

# 힐링카운티 힐링센터 2층 그린스토리 식당 점심

식당 그린스토리에 들어서니 통유리를 통해  <웰파크시티> 전체가 내려다보이고 <힐링카운티> 풍경이 한 눈에 들어왔다. 깔끔한 밑반찬과 요리는 좋은 재료+ 전라도 양념맛+ 정성스러운 엄마 손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환상의 조합이었다.

힐링카운티 힐링센터 2층 그린스토리 면역식당

# 힐링카운티 힐링센터 3층 카페 휴식

점심을 먹고 위층 카페로 올라가, 유리통창으로 들어오는 마을 풍경을 내려다보며, 발코니에 나가 머물며 온전한 여유를 만끽했다.

힐링센터 3층 카페

# 힐링카운티 주변 산책

<힐링카운티> 펜션 마을 주변을 산책했다. 자그마한 호수를 끼고 도는 면역산책로를 걷고, 홀론아트홀도 들여다보고, 온열 바닥이 따끈따끈 온기 가득한 요가명상실도 들어가 보았다.

면역산책로, 요가명상센터

# 힐링카운티 홀론센터 체험

저녁에는 <홀론센터>에 들러 준비된 옷으로 갈아입고 따끈한 파동욕장에 누워 파동면욕을 즐겼다. 땀 흘리고 나니 하루의 피곤이 사라지는 듯했다. 이어서 게르마늄 온천욕도 체험했다. 저녁시간임에도 이용자들이 꽤 많았다.

홀론센터: 게르마늄온천, 파동욕장, 휴론테라피, 홀론휘트니스클럽

# 힐링카운티 펜션 숙박

<힐링센터> 1층 프론트의 안내를 받아 숙소에 들어왔다. 거실 창밖으로 마을 동편 방장산을 배경으로 <힐링카운티> 마을 모습이 보이고, 방에서는 마을 서편 <웰파크시티> 배경으로 외정호수가 아름답게 펼쳐있다. 오래된 숙소 시설이었지만 비교적 깔끔했다.

힐링카운티 펜션 숙소
숙소에서 바라본 웰파크시티 마을 풍경

# 둘째 날 아침, 힐링센터 2층 조식 뷔페

차갑고 맑은 공기를 쏘이며 <힐링센터> 2층 조식 뷔페에 왔다. 영양이 풍부하고 깔끔하며 정성 가득한 다채로운 음식들이 나왔다. 자연의 품속에 자리한 세련된 도심 속 레스토랑이었다.

힐링센터 2층 그린스토리 조식 뷔페

# 외정호수, 석정힐CC, 벚꽃산책길 산책

<힐링카운티> 펜션 마을을 벗어나 마을 전체를 조망하며 벚꽃길을 따라 걸었다. 외정호수--> 석정힐 CC--> 외곽 벚꽃산책로를 따라--> 파크골프장--> MTB 파크--> 석정웰파크병원 & 요양병원--> 최종 목적지 <고창타워>에 도착했다.

외정호수
석정힐 CC
벚꽃산책로
파크골프장. MTB파크
고창타워 근처 상가, 병원

# <고창타워> 내부 시설 및 식당 체험

분양사무실 안내로 <고창타워>를 방문해 분양형 장기임대형 잔여세대를 들러보았다. 골프장을 마주한 고층 아파트에서는 뻥 뚫린 조망도 가능했다. 한편 동네 부동산과도 연락해 이미 분양된 아파트의 매매, 전세, 월세 매물 시세 (14~33평, 1억~3억정도, 임대와 매매시세 비슷) 도 알아보았다.

<고창타워> 지하 커뮤니티 시설도 둘러보고, 1층 <고창타워> 구내식당에서 식사 체험하며 주민들과 수다도 나누었다. 음식은 영양분을 고루 갖추고 깔끔하며 담백한 최고의 맛이었다.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전경
고창타워 내부 커뮤니티 시설
고창타워 구내식당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 실버타운

: 자연의 품속에 자리한 가성비 최고의 은퇴자 마을

산 좋고 공기 맑은 자연의 품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마을 전체가 실버타운으로 시니어들 건강을 위한 시설과 환경을 고루 갖춘 점이 특. 장점이라 하겠다. 실버타운 전문업체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고창을 방문하기 전에는 서울에서 너무 먼 거리라서 가족과 함께 고민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서울에서 KTX 2시간 정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다. 멀게만 느껴졌던 고창타워, KTX와 전라도맛 음식 덕분에 마음으로 더욱 가깝게 다가왔다.

☞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타워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타워

국내 실버타운 점유율 1위, 실버타운 전문브랜드 서울시니어스타워입니다.

www.sst.co.kr

☞ 공빠TV 실버타운 서울시니어스 고창타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