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기] 디지털 원더우먼 프로젝트 1주차: 디지털 시대, 하이브리드 워커로 사는 법

2021. 4. 16. 16:21배우기/디지털배우기

디지털 원더우먼 프로젝트 1주차:

디지털 시대, 하이브리드 워커로 사는 법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오후 2시, CGV 압구정 아트1관 안성기관에서 국민연금 사내벤처 1호 첫 프로젝트, '디지털 원더우먼 프로젝트' <디지털 강사 양성 과정> 첫 시간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다. 대구와 전주를 비롯 전국에서 예비 디지털 원더우먼 40명이 선발되어 모였다. 

 

디지털 원더우먼을 꿈꾸며 벌렁벌렁 두근두근 설레설레 가슴을 부여잡고 모두가 달려온 것이다. 007 작전이 시작되었다. 어두컴컴한 영화관 조명 아래, 마스크로 복면한 채 간단한 눈인사만 나누고, 지침에 따라 빨간 객석의자에 띄엄띄엄 간격을 유지하며 조용히 앉았다. 눈은 말똥말똥 귀는 쫑긋, 이미 급변하는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여놓고 있었다.

 

거대한 스크린 영화 속 주인공인 빨간 망토를 두른 디지털 원더우먼이 출현했다. 그녀의 탄생 배경과 미래 활약상이 상세하게 소개되었다. 두 시간의 영화 같은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우레와 같은 박수소리와 함께 주인공들은 어깨에 빨간 망토를 두른 원더우먼이 되었다. 원더우먼들은 디지털 날개를 달고 세상을 바꾸는 무거운 책무를 부여받았다. 

 

 

# CONTENTS 1

 

- WHY: 우리는 왜 지금 여기에_ 디지털 시대 나를 깨우는 만남

- WHAT: 디지털 강사 양성 아카데미_ 디지털 원더우먼 프로젝트

- HOW: 스스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키워드_ 프로패셔널 스튜던트

- SO WHAT: 방구석 하이브리드 워커_디지털 날개를 달고 세상을 바꾼다

 

# MISSION 1

- 원더우먼과 목격자들, 생생한 목격담을 SNS에 올리기 (미션완료)